↑ 위니아 냉장고 280L [사진 제공 : 대유위니아] |
위니아 냉장고 280L는 위니아 소형냉장고(43·87·93·118·151L)와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900L급)에 이어 선보이는 중형냉장고제품이다. 실버 글래스 디자인과 국내 유일의 3도어 3룸(500L이하 냉장고 기준)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상 냉장·하 냉동 구조에 육류·주류·채소 등 식품 별 맞춤 보관 기능이 탑재한 중칸이 추가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실버 윈드밀 패턴 디자인과 강화 유리를 적용해 실버 글래스 디자인을 완성했다. 세련된 외관을 통해 인테리어적 활용 가치를 높였고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한 소재를 통해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특히 식품 보관 온도 등 냉장고의 상태를 알려주고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히든 디스플레이' 형태로 구성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화했다.
위니아 냉장고 280L는 냉장 기능을 제공하는 상칸(146L), 냉동 보관이 가능한 하칸(92L), 육류·주류·채소 등 식품 별 맞춤 보관 기능을 제공하는 중칸(42L) 등 다목적 3룸으로 구성됐다.
중칸의 경우 보관하는 식품의 특성에 맞게 보관 모드 설정이 가능한 프레쉬 디 존(Fresh d˚ Zone) 기능을 채택했다. 특선냉장(0℃), 채소 및 과일(3℃), 주류(-2℃), 육류 및 생선(-3℃) 등 다양한 보관 모드 선택도 가능하다.
냉동실의 경우 2중 가스켓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유출되는 냉기를 최소화해 에너지 절감과 함께 효율성 높은 냉동 보관이 가능하다. 또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소재도 적용했다. 100% 친환경 물질인 R600a 냉매와 함께 싸이클로펜테인(Cyclop
위니아 냉장고 280L의 출하가는 74만9000원이다. 대유위니아 온라인 쇼핑몰 '위니아e샵' 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과 위니아 전문점 및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등의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