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로고 [사진 제공 : 유튜브] |
29일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지난달 세대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을 살펴본 결과, 13~24세로 구성된 Z세대 중 유튜브 이용자는 86%로 집계됐다. 이는 다른 세대보다 10% 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이들은 하루 평균 4.4회 앱을 실행했고 이용 시간은 51.5분에 달했다. 다른 세대보다 평균
다른 연령대의 유튜브 이용자 비중은 Y세대(25∼39세) 76%, X세대(40∼59세) 66%, 60대 이상은 57%로 집계됐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