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는 맞통풍이 가능한 3Bay 구조와 거주자들의 조망권 확보를 위해 난간 매입형 이중창호로 시공된다. 판상형 구조를 갖추고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이 잘 들어오게 했다.
◆상권분석
단지 바로 앞에 신세계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이 2017년 들어설 예정으로 한창 공사 중이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메가박스 등의 쇼핑편의시설과 문화시설도 들어선다. 도보 3분 거리에는 농협 하나로마트와 인근 원흥지구에 이케아 2호점이 지하 3층~지상 4층 규모로 개장 예정이다. 그 외 은평뉴타운의 롯데몰 은평점과, 가톨릭대학 은평성모병원도 2018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진행 중이다.
◆교통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 6월 발표된 신분당선 연장발표와 2021년 개통예정인 GTX-A로 더블역세권의 호재가 있다. 도로 교통여건도 좋아져 백석~신사 간(개통예정)도로와 원흥~강매 간 도로를 이용해 자유로와 외곽순환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및 생활환경
유치원 4학급, 초등학교 24학급으로 2019년 3월 개교 예정으로 삼송지구에서 유일한 단지 내 초등학교다. ‘e편한세상 시티 삼송3차’는 일반 아파트단지와 마찬가지로 입주자를 위한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키즈카페,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며 잔디마당과 어린이놀이터 등도 들어선다.
현재 삼송지구 전체가 내년 상반기 들어설 신세계 복합쇼핑몰‘스타필드 고양’으로 인해 들썩거린다. 지난 9월 기준, 삼송지구 평균 아파트 매매가가 서울시 은평뉴타운을 뛰어넘어 몰세권의 영향을 이미 눈으로 체감하고 있다. 최근 들어 자녀가 있는 30~40대 수요자들이 몰링족으로 합류하면서 쇼핑,·문화,·레저 등의 복합 테마쇼핑몰과 가까운 주거공간의 선호도가 자연스레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과 맞물려 복합테마쇼핑몰등 대규모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는 주거지가 대어급 호재로 떠오르고 있다.
1~2인 가정부터 어린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는 대단지형 아파텔이라는 강점으로 실거주가 아닌 임대수입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스타필드 고양’은 물론 인근의 삼송테크노밸리 등의 임직원 배후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위해서는 주변에 대형 개발 호재가 있는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
[이 자료는 11월 11일 매일경제 B4면 Wealth Management에 게재 된 내용입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