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화장품 전문기업으로 지난 21년간 꾸준한 연구로 다수의 한방화장품을 개발한 ㈜사임당화장품이 지난달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코리아 K-뷰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고객가치중심 혁신적인 브랜드 경쟁력 강화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낸 개인 및 기업을 시상하는 자리이다.
20가지 유해성분을 넣지 않은 제품 개발로 소비자 신뢰와 최고의 품질을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뷰티 & 헬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점이 심사위원단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2016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로 ㈜사임당화장품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주)사임당화장품은 2014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의 충북-제주 연계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을 통해 항노화 소재를 개발하고 이와 함께 그 동안 축적된 한방 기술과 제주의 소재를 접목하여 차별화된 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해 2016년 1월 제주에 피부과학연구소를 개소하는 등 화장품 브랜드 회사로서는 드물게 소재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화장품업계 몇 안 되는 신기술인증(NET)과 장영실상(IR52)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 전통문화 및 전통문화를 산업화로 연결한 우수상품을 알리고 해외 진출 기반을 조성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메이드 인 코리아(Made 人 Korea) - 문화로 산업을 창조하다’ 전시회에서 화장품 브랜드로 유일하게 선정, 한국 채화칠기 명장 최종관 장인
㈜사임당화장품은 최근 스마트미디어 채널별 무한경쟁 시대를 맞아 방문판매와 온라인, 모바일을 통합한 통합 옴니채널 구축. 새로운 유통채널 강화를 본격화하고 있다.
한편, 이날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는 ‘내일의 스타’ 수상자로 ㈜사임당화장품 전속모델 양정원이 선정되어 함께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