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이너비’가 중국 대표 온라인몰 ‘징동’과 중‘국 기반 글로벌 뷰티온라인몰 ‘’샤샤(Sasa)’에 진출한다고27일 밝혔다.
징동은 중국 내 매출 2위 규모의 종합 온라인몰로 CJ제일제당 이너비는 국내 제조사 중 최초로 징동 내에서 전용샵을 오픈해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샤샤는 홍콩을 기반으로 중국, 유럽, 호주까지 진출한 중국 베스트 5 뷰티 온라인몰로 이너비와 계약을 마치고 7월 중 국내 이너뷰티 브랜드 최초로 입점될 예정이다.
현재 중국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중국은 화려한 메이크업보다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중시하는 경향이 강하고 먹어서 피부를 관리하는 ‘보양 개념’이 발달돼 관련 시장 전망이 밝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중국에서는 기능성식품 뿐 아니라 제비집, 상어지느러미, 족발 등으로 만들어진 가공식품류까지도 이너뷰티로 인정하고 있다”며 “여기에 중국에서 부는 한류 열풍으로 한국 연예인의 식생활, 미용법 등에 대한 동경과 관심이 높아지고 한국을 찾는 중국 ‘80호우(1980년 이후 출생자)’가 증가하면서 한국산 이너뷰티 제품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부터 이너비 온라인 매출의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올리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중국의 ‘징동’과 ‘샤샤’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내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역직구몰과 중국 현지 온라인몰, 면세점 등에 제품을 입점시키는 데 주력하고 중국 이너뷰티 시장을 겨냥한 중국 전용 이너뷰티 제품도 별도로 출시해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정엽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 총괄부장은 “건강식품에 익숙한 중국인들인 만큼 먹는 이너뷰티 제품을
CJ제일제당 이너비는 자기 무게 1000배 이상의 수분 저장능력을 가진 히알루론산이 주 성분으로, 하루 두 알 섭취만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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