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는 23일 유재웅 을지대학교 의료홍보디자인과 교수의 신간 ‘이미지 관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이미지란 무엇인가, 어떠한 특성을 갖고 있는가, 이미지 형성과정을 설명하는 이론은 무엇인가,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가를 설명한다. 또 이미지 관리를 위해 이미지 측정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해결해준다. 이미지 관리 대상을 개인과 기업, 국가로 나눠 사례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이미지 관리 방안을 제공해준다.
저자인 유재웅 교수는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석사,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디지털뉴스국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