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의 ‘2015 지속가능성 보고서’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속가능경영의 4대 전략 방향에 따라 고객·환경·임직원과 파트너·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이에 따른 지속가능한 성과를 창출해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고객 친화적 제품, 환경 친화적 제품, 사회 친화적 제품 등 3가지 기준으로 구분되는 지속가능제품을 지난해 총 681개 품목 개발했다.
2020년 달성 목표로 세운 ‘2010년 대비 매출액 기준 온실가스 원단위 배출량 30% 감축’ 사항은 이미 2014년 조기 달성했다. 에너지 사용 효율 개선, 고효율 조명 도입, 단열 등 2015년 92개의 다양한 감축 활동을 전개해 온실가스 감축·비용 절감 효과를 거뒀다.
또 수평적 조직 문화와 지속가능한 성과 도모를 위해 예비맘 프로그램, 테마강좌, 칭찬 릴레이, 페스티벌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해피플러스’ 캠페인을 시행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조성에 힘썼다고 아모레는 밝혔다
서경배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회와의 공존을 먼저 생각하는 이타심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혼자 빨리’가 아닌 ‘함께 멀리’ 가는 동행의 길을 선택했다”며 “아룸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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