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에듀센터에서 오는 5월 31일 ‘부동산 풍수지리를 이용한 재테크 성공기법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세미나에서는 풍수지리에 대한 기본 이해와 부동산투자, 매입, 개발, 관리 등 부동산 전 분야에 걸쳐 풍수지리를 접목시키는 노하우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 풍수지리를 접목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이번 공개세미나에 대한 부동산업 종사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강의는 부동산 풍수지리 권위자 형산 정경연 교수가 진행하며, 참가대상은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업 종사자 ▲신도시 개발 및 도시계획 담당 공무원 ▲부동산 관리 및 토지매입, 전원주택 및 단지개발 담당 ▲부동산재테크 관심자 ▲풍수지리 전문가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좋은 땅 고르는 법’ 등 실무 활용 가능한 풍수지리 특강
바람과 물과 땅의 이치를 연구하는 학문인 풍수지리는 우리 민족의 오랜 전통사상이며 지금까지도 실생활에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풍수지리는 산·물·땅·건물 등 부동산의 외적 모양을 통해 명당을 판단하는 형기풍수와 방위와 시간 등 음양오행의 작용을 살펴 길흉화복을 논하는 이기풍수로 나뉜다.
최근 부동산의 건축설계, 투자상담, 매입, 임대관리 등에 이런 풍수지리를 접목해 마케팅 하는 이른바 ‘풍수지리 마케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개세미나에서는 명당으로 평가받고 있는 실제 지역들을 사례로 분석하여 이론중심이 아닌 실무중심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동산 풍수지리 최고위 전문교육과정을 수강한 강OO씨는 “풍수지리를 배우고 난 후 산과 땅의 형세나 건물의 위치, 방향 등을 분석하고 따져볼 줄 아는 안목이 생겼다”며 “단순 이론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같은 교육과정을 수료한 문OO씨는 “실제 지역을 사례로 들어 이해하기 쉬웠고 현장답사를 통해 이론으로 배웠던 지식들을 실무에 활용하는 법까지
‘부동산 풍수지리를 이용한 재테크 성공기법 공개세미나’는 오는 5월 31일(수) 오전11시에 선릉역 1번 출구에 위치한 매경에듀센터 세미나실(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0길 16, 3층)에서 개최된다. 접수는 매경에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