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6.4% 감소한 591억원이라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440억원으로 6.1% 줄어든 반면 당기순이익은 414억원으로 21.8% 늘었다.
별도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은 36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0.3% 늘었다. 하지만 같은 기간 매출액은 7.1% 줄어 2642억원에 그쳤다. 매출고 역시 7375억원으로 4.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00억원으로 25.1% 뛰었다. 영업이익률은 4.9%를 기록해 3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저마진 인터넷 상품 판매를 축소하면서 취급고와 매출액은 줄어든 반
강철구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2분기에는 TV상품의 멀티채널 판매를 더욱 확대하는 한편 단독판매 상품에 대한 경쟁력 강화와 e커머스 플랫폼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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