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남우정 기자] 에이핑크 정은지가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했다. 여성 솔로 가수를 찾아보기 힘든 때에 정은지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18일 정은지는 데뷔 5년 만에 첫 솔로 앨범 ‘드림’(Dream)을 발표했다. 타이틀곡인 ‘하늘바라기’는 정은지가 실제 아빠와의 추억담을 살린 가삿말이 인상적인 포크송으로 정은지가 작사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능력까지 보여줬다. 하림의 하모니카 피처링까지 더해져 향수와 추억을 자극하는 힐링송으로 탄생했다.
![]() |
이외에도 어쿠스틱 발라드 ‘사랑은 바람처럼’, 고백속 ‘잇츠 OK'(It's OK), 미디엄 템포의 팝 ’홈‘(Home), ’사랑이란‘ 등이 수록됐다. 정은지는 전 수록곡에 코러스에 모두 참여하며 정성을 쏟았다.
드라마 OST나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하며 가창력을 보여줬던 정은지가 솔로 데뷔를 선언했을 때 대부분 발라드 장르일 것으로 예상했지만 정은지는 화려함 보다는 서정적이고 자신의 진심이 통할 수 있는 포크 장르를 선택했다. 그 진심이 대중들에게도 통했고 정은지는 음원, 음반차트에 이어 음악방송까지 1위를 거머쥐었다.
![]() |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의 코러스 참여를 할 정도로 공을 들인 정은지가 ‘하늘 바라기’를 제외하고 가장 추천한 수록곡은 ‘홈’이었다. ‘홈’은 힘들고 지친 나의 가족, 연인, 친구에게 들려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4번트랙 ‘홈’은 사랑하는 사람들, 내 가족과 연인, 친구에게 집처럼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입니다. 노래 제목을 제가 직접 제안한 곡이기도 한데요. 처음 들었을 때 파워풀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지만 가사 자체는 편안하고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주는 내용이라 '홈'이라는 제목이 자연스럽게 떠올랐어요. 마음에 위로를 받고 힘을 받고싶은 많은 분들이이 이 곡을 통해 힐링을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