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햇반컵반 |
CJ제일제당 측은 “간편식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복합밥 제품군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아쉬워하는 부분이 밥맛이라는 점을 간파해 햇반을 넣은 간편식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덮밥, 국밥류 등 간편가정식 내 복합밥 시장 규모는 약 340억원(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 기준) 정도다.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40%에 달한다. 황태국밥, 미역국밥, 강된장 비빔밥 등 한식 기반 제품 중심으로 편의점과 할인점 등 전 유통채널에서 판매가 늘어나고 있어 올해도 이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대형마트와 편의점 이외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올 한해 햇반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