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mbn 05시 주요뉴스

기사입력 2007-11-02 04:45 l 최종수정 2007-11-02 08:05

▶ 뉴욕증시 2% 급락...유가 93달러
기업 실적 악화 등 악재가 겹치면서 뉴욕증시가 2% 안팎으로 일제히 급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93달러대로 하락했습니다.

▶ 이회창 2위..."다음주 입장 표명"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대선에 출마할 경우 2위를 차지할 것이라는 여론 조사가 잇따라 발표됐습니다. 이 전 총재는 다음주 7일쯤 대선 출마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선 전 BBK 수사결과 발표"
BBK 사건의 주범인 김경준 씨 송환이 결정되면서 검찰은 가능하면 대선 전에 BBK 사건 수사를 마치고 수사 결과를 발표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전군표 국세청장 오늘 사전영장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오늘 전군표 국세청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 물가 3% 상승...2년 5개월래 최고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를 기록하면서 2년 5개월 만에 최고치를 나타냈습니다. 정부의 물가억제선을 크게 웃돌면서 서민들의 주름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사립대 10여 곳 편입학 특별조사
교육부가 다음주부터 서울 소재 주요 사립대 등을 비롯한 대학 10여 곳을 선정해 편입학 비리 의혹에 대한 특별 조사에 착수합니다.

▶ 멕시코 대홍수...이재민 50만명
열대성 폭풍 노엘이 멕시코 남부를 강타하면서 강이 범람해 대홍수가 발생했습니다. 이재민만 5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 오늘 더 추워...주말까지 '쌀쌀'
오늘 아침 대관령의 기온이 영하 3도, 서울도 4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등 어제보다 더 춥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주말까지 계속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