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도시락 2종[사진 제공 : BGF리테일]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이달 1일부터 도시락 매출신장률을 집계한 결과 전년 대비 285% 뛰었다고 15일 밝혔다. 백종원 도시락이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216만개를 돌파하면서 도시락 판매 신장을 견인했다는 게 BGF리테일 측의 설명이다.
백종원 도시락은 출시 초기 하루에 8만개 가량 팔렸지만 1월 들어서는 하루 판매량이 10만개를 넘어섰다.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입소문을 타면서 재구매율도 타 제품에 비해 높다. CU멤버십 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근 한 달동안 백종원 도시락을 처음으로 구매한 뒤 일주일 이내 재구매한 고객 비율은 약 64%다. 백종원 한판도시락과 매콤불고기 정식 2종을 동시에 구매한 비율도 30% 정도로 높게 나타났다.
김정훈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올해 편의점 도시락 시장이 2배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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