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6층, 15개 동 총 1105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72㎡, 84㎡의 중소형 대단지로 천안 청당지구에 들어선다.
청당지구가 포함된 최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주택시장이 산업단지 조성 등 각종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풍세면 일원에는 구(舊) 천안영상문화복합단지를 포함해 총 면적 39만2000㎡ 규모의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가 오는 2017년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약 2만명의 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보여 기존의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와 함께 지역균형발전의 초석이 될 전망이다.
청당 메이루즈는 전가구에 확장형 평면설계 적용과 팬트리 제공으로 생활공간이 넉넉하다. 단지 외부에는 바닥분수와 생태연못, 중앙광장(어린이놀이터)을 비롯해 휴게소 산책로, 운동시설 등 테마파크가 들어선다.
단지 옆으로는 천안생활체육공원과 소공원(예정)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췄다. 천안삼거리공원과 청수호수공원도 지척이다.
교통여건도 좋다. 영상문화복합도시 진입도로가 개설(예정)되면 LG생활건강산업단지까지 직선 3km 이내로 가까워진다. 또 KTX천안아산역과 목천IC까지 차량으로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도 가깝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청수택지지구 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청당초, 가온중, 천안동중, 천안여고, 청수고, 선문대 천안캠퍼스 등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아파트 관리비 절감을 위한 각종 첨단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