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가즈니주 파탄 주지사는 오늘 가즈니주 지역에 대면 접촉 장소가 결정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탈레반측은 이 같은 보도 내용이 근거가 없으며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 부족장 회의 불참 선언 확산
파키스탄 정치인들의 다수가 내일부터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 열리는 부족장 회의 '평화 지르가'에 불참 선언을 하고 나서면서 '반쪽 행사'로 끝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금리 동결...뉴욕증시 이틀째 상승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FOMC 회의에서 당초 시장의 예상대로 또다시 금리를 5.25%로 동결했습니다. 뉴욕증시는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 전국 흐리고 비...중부 200mm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는 가운데 서울과 경기, 강원 등 중부 지방에 최고 200mm의 장대비가 쏟아지겠습니다. 경남지방 곳곳에는 호우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 청와대, 7개 부처 장관급 개각
청와대는 오늘 법무와 농림, 정통부 장관을 비롯해 국무조정실장 등 7개 부처 장관과 주유엔 대사를 교체하는 부분 개각을 단행할 예정입니다.
▶ 이-박 '공작정치 의혹' 충돌
한나라당은 이명박 후보가 국정원 간부를 동원해 박근혜 죽이기 정치공작을 벌였다는 박 후보측 의혹 제기를 두고 정면 충돌했습니다.
▶ 북, 중유·개보수 장비 등 요구
북한은 비핵화 2단계의 상응조치인 대북 중유 95만톤 상당의 지원 방안을 협의하는 경제 에너지협력 실무그룹 회의에서 중유와 석탄, 그리고 발전소 개보수에 필요한 자재 등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고액권 초상 인물 10명 선정
2009년에 발행되는 5만원, 10만원권 고액권 지폐의 초상 인물로 김구와 신사임당, 장영실 등 10명의 후보가 선정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