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유엔 안전보장을 전제로 대면접촉을 갖자는 탈레반측의 요구는 성사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해 대안으로 NGO 중재방안을 검토중입니다.
▶ 삼성 기흥 반도체공장 '정상가동'
삼성전자가 기흥 공장의 비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하는 S라인을 국내외 언론에 공개하고 정전 사고 이후 생산 설비가 정상 가동되고 있음을 확인해 줬습니다.
▶ 김성호 법무 사의...후임 정성진 유력
경질설 논란에 휩싸였던 김성호 법무 장관이 지난달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후임에는 정성진 국가청렴위원회 위원장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충청·강원·제주 호우주의보
충청과 강원, 제주도에 호우주의가 내려진 가운데 국지적으로 집중호우가 예상돼 침수 피해와 야영객들의 고립 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 "생산 확대로 경기회복 가시화"
한국개발연구원, KDI는 '경제동향' 보고서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산업생산과 서비스생산 증가세가 모두 확대되면서 경기 회복이 가시화되는 모습이라고 진단했습니다.
▶ 한국 서비스수지 적자 세계 3위
세계 주요국들의 서비스수지를 집계한 결과 지난해 우리나라의 적자 규모가 독일·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전국 아파트값 3.3㎡당 800만원 돌파
부동산 정보업체 조사 결과 전국 아파트 값이 3.3㎡ 당 평균 800만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대형마트 미 쇠고기 매출 급감
광우병 특정 위험물질인 척추 뼈 발견으로 미국산 쇠고기의 검역이 전면 중단된 이후 대형마트의 미국산 쇠고기 매출이 급감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