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다산콜센터 상담원에게 성희롱이나 폭언을 한 사람에 대해 법적대응을 시작하면서 관련 사례가 10분의 1 이하로 크게 감소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2월 악성 민원전화로 인한 상담사들의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고 판단해 ‘다산콜센터 악성민원 고강도 대책’을 발표했다. 서울시는 대책 시행 후 하루 평균 31건이던 악성 전화가 이제 하루 2.3건에 불과할 만큼 크게 감소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시는 이날 상담사에게 성희롱을 범한 4명과 폭언을 가한 1명을 각각 경찰에 고소했는데 이 중에는 영상 상담을 신청한 뒤 자신의 신체 부위를 보여준 사람도 있었다. 실제 서울시는 2012년 6월부터 현재까지 모두 52명에 대해 법적 대응을 했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원스트라이크아웃제 등 악성민원 고강도대책 시행 이후 악성전화가 92.5% 이상 큰 폭으로 감소했지만 아직도
[최희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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