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락여객기 탑승객 전원 사망"
한국 관광객 13명을 태운 채 실종됐던 캄보디아 여객기가 사고 이틀만에 발견됐습니다. 캄보디아 정부는 탑승객 22명이 모두 숨졌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 대리점 통한 '휴대전화 깡' 기승
일부 대리점들이 휴대전화 구입을 빙자한 이른바 '깡'을 통해 이익을 남기고 있는 것으로 mbn 취재결과 밝혀졌습니다.
전화기를 팔고 다시 거둬들이는 수법으로 비싼 수수료를 챙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신용 규제·외국인 매도로 급락
주가가 금융당국의 신용융자 규제와 외국인 매도 공세로 나흘 연속 하락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1,730선으로 밀려났고, 코스닥 지수는 760선으로 후퇴했습니다.
▶ "국내 대형 투자은행 집중 육성"
권오규 경제부총리는 시중은행장들과 가진 간담회 자리에서 대형 투자은행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M&A와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규제 완화를 검토 중입니다.
▶ 현대차 노조 "내일 파업 강행"
금속노조 핵심사업장인 현대자동차지부가 내일과 모레 이틀간 FTA 저지를 위한 파업을 강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울산에서는 민주노총과 파업에 반대하는 시민단체의 물리적 충돌 사태까지 발생했습니다.
▶ "범여권 대선주자 연석회의 추진"
손학규 전 경기지사와 정동영 전 열린우리당 의장, 김근태 국민경선추진위 상임고문이 오전 회동을 갖고 가까운 시일 내에 범여권 대선주자 연석회의를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 '수시 1학기' 1만4천196명 선발
2008학년도 수시 1학기 4년제 대학의 원서 접수가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실시됩니다. 하지만 수시 1학기는 모집대학이 크게 축소
▶ 댓글 본인확인제 내일부터 시행
정보통신부는 다음달 말부터 시작할 계획이었던 포털 등에 대한 제한적 본인 확인제를 내일부터 네이버, 다음 등과 함께 앞당겨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