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효능이 관심을 끌었다.
사과 효능 첫 번째는 치매예방으로 사과에는 뇌 신경전달 물질의 생성을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 기억력을 높여줘서 치매를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당뇨병 예방 및 치료다. 사과의 안토시안 성분은 인슐린 과다 분비를 억제해준다. 밀가루 등 혈당이 빨리 올라가는 음식들을 많이 먹는데 사과를 함께 먹어준다면 혈당이 서서히 올라가도록 도와주니깐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높다.
고혈압 예방과 치료 효능도 있다. 사과에는 고구마나 토마토와 같이 칼륨 성분이 풍부해서 몸속에 과다하게 쌓이는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겨 주어서 고혈압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해 준다.
폐기능을 강화해준다. 사과는 몸속의 니코틴을 해독해주는 성분인 케세르틴이 있어서 흡연자들에게 좋다.
다섯 번째로 변비 예방과 치료다. 사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을 무르게 해주고 대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해줘서 배변을 잘 보도록 해준다. 게다가 장을 진정시켜서 설사를 멎게도 해준다. 이 펙틴 성분이 바로 사과 껍질에 풍부하게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걸 추천한다.
다음으로는 다이어트다. 사과 껍질에 우루솔사라는 성분이 있어서 비만을 억제해 준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로 인해 소화시간이 길고 포만감까지 주기 때문에 배고픔이 잘 안 느껴서 다이어트에 좋다. 식욕을 억제 성분인 폴리페놀이 지방이 몸속에 쌓이는 걸 막는다.
피부미용에도 좋다 사과 껍질에 풍부한 펙틴 성분이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서 피부를 아주 맑게 예쁘게 해준다.
여덟 번째로는 빈혈예방. 유기산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아홉 번째는 면역기능 강화다. 사과에 풍부한 비타민 C 는 몸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준다. 펙틴은 위 안에 보호막
마지막으로 암 예방이다. 사과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암 물질을 만들어 주어서 암을 억제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트리터페노이드 성분은 간암, 대장암, 유방암 예방에 좋다.
이에 누리꾼들은 “사과 효능, 사과 좋아” “사과 효능, 맛나는 사과” “사과 효능, 효능 정말 많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