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오는 18일 오후 5시까지 기아자동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m)를 통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8월 졸업예정자나 졸업자(석사 포함)로 해외 여행시 결격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MAT), 1차 면접, 2차 면접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지원 직무에 따른 요구 역량을 평가하고 이에 맞는 적합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K형, I형, A형 인재군으로 구분해 맞춤 전형으로 실시된다.
‘K(Kreative) 형’은 창의적으로 생각하면서 기아만의 새로움을 실현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말한다. 상품과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 부문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I(Interactive) 형’은 강한 책임감과 배려를 통해 다른 사람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소통의 인재다. 생산공장과 생산기술, 품질, 구매 부문이 된다. ‘A(Adventurous)형’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과감한 추진력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도전의 인재로 경영지원과 재경 부문 등이 포함된
이와 함께 기아차는 인적성검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1차 면접을 1박2일 합숙 면접으로 진행하면서 직무 면접뿐만 아니라 영어면접, 야외활동 등을 통해 지원자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 응시자의 직무적합도 및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홍종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