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에게 용기와 도전정신을 북돋아 줄 MBN Y 포럼이 내일 막을 올립니다.
이번 포럼에는 2030 세대가 직접 뽑은 영웅들이 청년들의 멘토로 나서는데요.
빙판의 여왕 김연아 선수부터 배우 하정우 씨까지, 영웅들을 미리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정수정 기자입니다.
【 기자 】
MBN Y 포럼에서는 우리나라 젊은이들 5천5백명이 직접 뽑은 10명의 영웅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인터뷰 : 하정우 / 영화배우
- "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말 한마디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의 시선에 얽매이지 말고 본능에 충실하라입니다."
▶ 인터뷰 : 김연아 / 피겨 선수
- "제가 생각하는 성공의 비결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김범수 다음카카오 의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박지성 선수까지 사회 각 분야의 영웅들이 멘토로 나서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포럼을 앞두고 오늘(9일) 열린 사전 행사에는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을 비롯해 정의화 국회의장 등 국내외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특히 아시안컵의 히어로, 차두리 선수도 아버지 차범근 축구해설위원과 나란히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인터뷰 : 차두리 / 축구 선수
- "월드컵 이후에 한국축구가 좋은 경기를 보여드려서 축구 팬들도 기뻐할 수 있었고요. 옆에서 후배들이 많이 도와줬기 때문에 좋은 경기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스탠딩 : 정수정 / 기자
- "내일(10일) 포럼은 온라인으로 이원생중계되며 글로벌 미디어그룹 앵커들의 '도전 이야기'를 담은 앵커쇼와 전설적인 해커 3인방이 꾸미는 해커쇼 그리고 창업쇼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MBN뉴스 정수정입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