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승무원 일으켜 세워서 벽까지 밀쳤다” 증언…사측 태도도 지적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증언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이 진실을 밝혔다.
13일 ‘땅콩회항’ 사건 당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바로 앞자리 일등석에 앉았던 박모(32·여)씨가 서울서부지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한항공 측의 주장을 반박했다.
박 씨는 조 전 부사장이 사무장에게 내릴 것을 강요했고 승무원에게 고성을 지르는가 하면 손으로 승무원의 어깨를 밀쳤다고 상황을 전했다.
↑ 대한항공 일등석 승객 |
이 메시지는 분·초 단위로 생생한 현장을 담고 있어 검찰 수사의 객관적 증거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박 씨는 “조 전 부사장의 목소리가 워낙 커서 일반석 사이 커튼이 접힌 상태에서 일반석 승객들도 쳐다볼 정도였다. 승무원에게 태블릿 PC로 매뉴얼을 찾아보라는 말을 하기에 ‘누구기에 항공기에 대해 잘 알고 있을까’란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무릎을 꿇은 채 매뉴얼을 찾는 승무원을 조 전 부사장이 일으켜 세워 밀었다. 한 손으로 승무원의 어깨 한쪽을 탑승구 벽까지 거의 3m를 밀었다. 매뉴얼이 담긴 파일을 말아서 승무원 바로 옆의 벽에다 내리쳤다. 승무원은 겁에 질린 상태였고 안쓰러울 정도였다”라고 증언했다.
박 씨는 “처음에는 승무원만 내리라고 하다가 사무장에게 ‘그럼 당신이 책임자니까 당신 잘못’이라며 사무장을 내리라고 했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박 씨는 부사장이 사무장을 때리거나 욕설을 하는 모습은 목격하지 못했고, 음주 여부 역시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소란은 20여분간 계속됐으며, 이륙 이후에도 기내 사과방송은 없었다고 박씨는 전했다.
박 씨는 “출발 후 기내에서 저도 심적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니까 언제 일이 터질지 모른다는 생각에 자꾸 눈치를 보게 되더라. 승무원에게 물어봤을 때 내부적인 일이라고만 해 더는 물어보지 않았는데 기사를 보고 너무 황당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작 그런 일 때문에 비행기를 돌려야 했고,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해 스트레스를 받고 온 14시간이 너무 화가 나서 콜센터에 전화해 항의했다. 콜센터에 연락 후 지난 10일에야 대한항공의 한 임원이 전화해 사과 차원이라며 모형비행기와 달력을 보내주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박 씨는 “두 번이나 전화를 해도 바로 전화가 오지 않았고, 해당 임원은 ‘혹시 언론 인터뷰를 하더라도 사과 잘 받았다고 얘기해달라’고 해 더 화가 났다. 나중에 이미지가 깎이니까 애매한 사과문을 발표해놓고 무마시키려는 것 자체가 잘못됐다는 느낌”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대한항공 측이 제시한 조 전 부사장의 폭행과 욕설은 없었다는 주장과는 상반된 내용이다.
검찰은 앞서 해당 항공기의 기
아울러 검찰은 전날 조종석녹음기록(CVR)과 해당 여객기의 블랙박스를 수거해 분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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