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식장이 연 이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장중 1,550포인트를 넘어서며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오늘부터 대선 예비후보 등록
대통령 선거를 240일 앞둔 오늘(23일)부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첫 날 민주노동당 노회찬, 심상정 의원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각 대선 후보 진영은 등록 시점을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 미국산 쇠고기 인천공항 도착
미국산 뼈 없는 쇠고기가 오늘 아침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수입 검역 절차를 통과하면 다음달 중순, 3년 5개월만에 시중에 유통될 전망입니다.
▶ 초고속인터넷 해지 늦어지면 보상금
앞으로 초고속인터넷 해지를 신청했는데도 늦어지면 서비스업체로부터 이용 요금의 최고 3배까지 보상받을 수 있게 됩니다.
▶ 5년간 중앙공무원 5만명 증원
중앙정부가 올해부터 2011년까지 5년간 5만명이 넘는 공무원을 증원하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만2천여명을 늘릴 계획이어서 참여정부 임기중에 늘어난 중앙공무원은 6만명이 될 전망입니다.
▶ 수업 재개..."한국 책임 없다"
총기난사 사건 이후 1주일만에 버지니아공대가 오늘부터 수업을 재개하며 빠르게 정상을 찾고 있습니다. 미 뉴스위크 설문조사 결과 90%는 이번 참사가 한국과 관련이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 "조기유학, 가정·인종 갈등 유발"
중고등학교 학생이 해외에서 조기유학을 할 경우, 인종 갈등과 가정 내 갈등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기획예산처가 의뢰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운동후유증 5년새 4배 급증
지나친 운동으로 인한 후유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지난 2002년 보다 5년새 4배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