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1992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지수이다.
쿠팡은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72.3점을 나타내 소셜커머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기업의 신뢰도 ▲상품 종류의 다양성 ▲상품 소개의 정확성 ▲반품 및 교환의 용이성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화면 구성의 우수성 ▲주문·결제·배송 조회의 편리성 ▲할인 및 적립혜택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전고객 대상 상품만족도 조사', '로켓배송 서비스', '먹거리 안전센터'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고객의 합리적인 구매 활동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CS 부분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쿠팡은 2011년부터 고객센터를 365일 연중무휴로 저녁 7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쿠팡 김범석 대표는 "그 동안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
[매경닷컴 이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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