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경, '소격동' 극찬 "오늘 밤엔 잠 못 잘 듯…" 서태지 표절 의혹 해명
↑ '소격동' '심은경 소격동 극찬' / 사진= 심은경 SNS |
배우 심은경이 서태지와 아이유의 콜라보레이션 곡 '소격동'을 극찬해 화제인 가운데 서태지 측이 표절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심은경은 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밤은 이 음악 때문에 잠을 못 잘 듯 합니다. 소격동"이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특히 심은경은 과거 서태지와 이동통신사 CF에 함께 출연한 바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당시 심은경은 서태지에게 "아저씨는 누구세요?"라고 묻는 당돌한 소녀 역을 맡았습니다.
한편 2일 공개된 '소격동' 아이유 버전이 스코틀랜드 출신 혼성그룹 처치스의 '더 마더위 셰어'와 흡사하다는 주장이 불거졌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소격동'이 스코틀랜드 출신 혼성 그룹 처치스(CHVRCHES)의 '더 마더 위 쉐어(The Mother We Share)'와 비슷하다며 표절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또한 처치스의 보컬 로렌 메이버리(Lauren Mayberry)의 분위기가 아이유의 목소리가 흡사해 분위기가 비슷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에 서태지 관계자는 "서태지 선공개곡 '소격동'은 절대 표절 곡이 아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절대 표절이 아니기 때문에 대응할 가치도 못 느낀다"며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대응하지 않을 입장이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는 10일 서태지 버전의 '소격동'이 공개됩니다.
'소격동' '심은경 소격동 극찬' '심은경 소격동 극찬' '소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