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보험 만족도 조사 결과, 온라인은 하이카다이렉트, 오프라인은 동부화재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소비자원은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7개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만족도를 비교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온라인(하이카다이렉트 및 AXA다이렉트 2개사), 오프라인(현대해상 1개사),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겸업(삼성·동부·LIG·메리츠 4개사))
↑ [자료 한국소비자원] |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은 동부화재가 3.64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현대해상(3.63점), 삼성화재(3.61점)가 그 뒤를 이었다.
↑ [자료 한국소비자원] |
한편, 자동차보험의 대표적인 서비스라 할 수 있는 ‘긴급출동서비스’는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우리나라 세대 당 자동차 보유대수가 약 1대로 자동차보험이 국민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는 ‘보편적 보험’인 만큼, 앞으로도 합리적인 자동차보험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