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 / 사진=MBN 뉴스 캡처 |
'북한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
북한이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23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올림픽위원회는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남조선 인천에서 진행되는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에 조선선수단을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어 "조선 올림픽위원회는 경기대회에 조선선수단이 참가한다는 것을 아시아올림픽 이사회에 공식통보했다"며 "이사회와 경기대회조직위원회가 제정한 규정에 따라 경기대회 참가에 필요한 신청을 곧 하게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지난 1일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장애인아시안게임 준비상황 보고회'에서 "북한팀의 인천아시안게임 전 종목 참가 문제는 긍정적"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영수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장은 지난달 1일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본부가 있는 쿠웨이트를 방문해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셰이크 아흐마드 알파하드 알사바 OCA 회장과 만나 "인천 아시안게임에 북한이 참가하도록 노력
그러나 북한은 응원단도 보낼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북한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북한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 북한 응원단 미모에서 빛이나" "북한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 기대된다! 미모의 응원단도 올까" "북한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 아시안게임 9월에 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