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포격부터 무인기 정찰까지, 북한의 도발은 갈수록 교묘해지는데, 우리 안보 당국은 매번 '뒷북 대응'만 하고 있습니다.
기습 도발에 허를 찔린 뒤에야 대책 마련에 급급한 안보 정책에 문제점은 없는지 집중 분석합니다.
▶ 북한 전 지역 타격 탄도미사일 실전 배치
우리 군이 북한 전 지역을 타격할 수 있는 사거리 500km의 탄도미사일을 개발해 내년에 실전 배치합니다.
내년에는 사거리를 800km까지 늘인 미사일도 개발해 한반도 어디서든 북한의 주요 시설을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는 계획입니다.
▶ 일 "한국이 독도 불법점령"…정부 강력항의
일본 초등학교 5,6학년 교과서에 우리나라가 독도를 불법 점령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기게 됐습니다.
우리 정부는 주한 일본대사를 불러 강력히 항의하는 등 일본의 극우 행보를 규탄하고 나섰습니다.
▶ 안철수, 청와대 항의방문…"7일까지 답변 달라"
새정치연합 안철수 공동대표가 오늘 청와대를 방문해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신청했습니다.
안 대표는 기초선거 공천폐지 등 현안을 논의하자고 박 대통령에게 만남을 제안했지만, 반응이 없다며 오는 7일까지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말했습니다.
▶ 유부남·유부녀 알선사이트…인터넷 '시끌'
유부남, 유부녀를 대상으로 온라인 데이트 알선을 해 주는 사이트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불륜이나 간통을 조장한다는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해당 사이트의 얄팍한 상술을 MBN이 고발합니다.
▶ 막 오른 봄 분양시장…4만 가구 쏟아진다
오늘 전국 8곳에서 모델하우스가 문을 여는 등 봄 분양 시즌의 막이 올랐습니다.
이달에만4만 6천 가구가 분양되는데,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이 살아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