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동네 병원 찾기/ 사진=보건복지부 트위터 캡처 |
우리 동네 병원 찾기,10일 의사파업 "이렇게 대비하세요"
'우리 동네 병원 찾기' '의사파업'
10일 동네병원과 병원 전공의들이 정부의 의료 영리화 정책에 반대해 전국적으로 파업(집단휴진)에 들어가면서 일부 환자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집단휴진에 참여하지 않은 비상의료기관과 공공의료기관을 중심으로 피해 예방에 나섰지만 노약자나 환자가 있는 가정에선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10일 보건복지부는 집단 휴진을 대비해 이날 하루동안 운영하는 병원 확인 방법을 트위터에 게재했습니다.
복지부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전국 시도 1680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정보를 전화와 홈페이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황은 보건복지콜센터(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 국민건강보험공단콜센터(1577-1000), 검강보험심사평가원콜센터(1644-2000)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 복지부 우리동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찾기 홈페이지와 중앙응급의료센터 E-gen(www.e-gen .or.kr),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애플
우리 동네 병원 찾기에 대해 누리꾼들은 "우리 동네 병원 찾기, 의사파업 참여 안하는 데 미리 알아둬야 겠네" "우리 동네 병원 찾기, 오늘 하루 안 아픈게 최선" "우리 동네 병원 찾기, 의사파업이라니 초유의 사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