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이성웅 연구원, 마감 전 집중관찰 종목은 'CJ E&M'이다. 'CJ E&M' 투자가치 분석해 달라.
【 이성웅 】
'CJ E&M'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689억 원, 영업이익 43억 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모습이었으며,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약간 하회한 측면이 있는데, 아무래도 비용이 많이 나가는 점이 있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
모바일 게임 호조를 바탕으로 한 게임수익 및 공연 매출액이 증가해 실적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방송 광고수익 상승세가 둔화된 모습이다.
이에 따라 실적 상승세의 둔화 가능성도 일부 있지만 이 부분은 판권 매출 및 프리미엄 패키지 비중 확대에 따른 광고 단가의 현실화에 따라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내부적으로 살펴봤을 때 MNET이나 'CJ E&M' 자체 방송을 보면 슈퍼스타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익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아주 큰 수익이 발생하고 있지는 않다. 트렌드에 맞는 종목이기 때문에 이러한 종목은 계속 관심을 두셔도 될 것
차트 통해서 보면 수급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전체적으로 CJ그룹이 그룹지주사의 문제로 인해서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당일 추세적으로 봤을 때 단지 기술적인 반등이 나타났었던 것으로 보이고 추가적 반등이 나타날지의 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매수가는 기존의 저점인 33,000원, 목표가는 40,000원, 손절가는 30,000원을 제시해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