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중국 독자 브랜드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기아차는 2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열린 '2013 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 독자 브랜드인 '화치(HORKI)'를 출범하며 새로운 콘셉트카 '화치-1(HORKI-1)'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화치는 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인 동풍열달기아의 독자 브랜드로서, 화합과 질주를 의미한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브랜드 이름과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2015년 하반기부터 중국 현지에서 양산형 모델을 생산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동풍열달기아 소남영 부사장은 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화치-1 콘셉트카를 2015년부터 생산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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