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운수대통 (오후 3시 30분 ~ 5시 30분)
■ 진행 : 이창진 앵커
■ 출연 : 전희승, 정진교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M머니에서 하나의 종목을 선정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는 집중관찰 시간입니다.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만도입니다. 두 분과 함께 특징 분석 해보겠습니다.
최근 차트의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자동차주들이 힘을 쓰지 못하면서 자동차 부품주들도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장에서 가격은 104,500원으로 2.96% 상승하는 모습 보였습니다. 그럼 정진교 전문가 의견부터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진교 전문가 】
만도는 기술적으로 봤을 때는 접근 시점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2012년 4분기 실적이 악화되었는데, 그 점은 유형 자산 처분 손실과 외환과 관련해 평가손실이 있어서 생긴 일회성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2012년 4분기를 기점으로 실적의 우상향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신규아이템인 EPS의 매출비중 증가로 마진이 개선되면서 크게 문제가 될 건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2014년 하반기부터는 EPS의 비중증가로 마진 상승과 높은 수주효과가 동시에 반영되면서 성장성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등이 나와서 많이 오르게 된다면, 17만원 초반 대까지는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1차 목표가 12만원 선으로 잡고 대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앵커멘트 】
전희승 전문가는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 전희승 전문가 】
만도는 기업실적만 보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한라 그룹 관련 리스크가 존재하고 있는데, 다음 주인 4월 16일에 한라건설의 3자배정 유상증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만도가 원조를 하게 된다면 재무적으로 부담감이 있게 됩니다. 이는 시장에 영향을 끼치면서 주가하락의 결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담이 없어진다면 반등이 일어날 수 있는 모멘텀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환율의 추세적 상승이 일어난다면, 만도가 수혜를 입으면서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타켓 PER은 현대모비스와 동일한 올해 예상 EPS의 9배가 나타나고 있고, 밸류에이션이 다른 대형부품
차트를 보게 되면 상장 이래로 최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이상의 추가적인 하락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는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앵커멘트 】
이렇게 해서 두 분과 함께 만도 특징 분석해보았습니다. 두 분 의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