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3’ (극본 이현주,고정원/ 연출 이민홍,이응복)이 교과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각계각층의 표창 수여 대상자 27명이 모인 가운데 KBS 월화드라마 ‘학교 2013’ 프로그램이 표창장을 받아 노고를 격려 받았다.
특히 ‘학교 2013’은 학생-교사-학부모의 다양한 시선으로 진짜 학교의 모습을 사실감 있게 담아내 사회적 화두를 던져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매회 흥미진진한 전개와 교사 장나라, 최다니엘과 학생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류효영, 곽정욱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시청률 상승세를 타고 있다.
교과부 이주호 장관은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드라마 제작 등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제고했다”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노력과 바람이 확산돼 사회 모두가 학교폭력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는 모습에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9회 말미 듣기 평가 시간에 문제를 일으켜 세찬(최다니엘 분)에게 끌려나온 정호(곽정욱 분)가 학교를 등지고 떠나는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마지막 선택의 기로에 서서 잠시 흔들렸던 정호가 다시 학교로 돌아올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