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이 오는 28일 원내 1층에서 ‘연말연시 척추·관절 나눔검진’ 행사를 개최한다.
개원 이후 5회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음주문화의 송년회보다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행복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병원을 방문해 관절이나 척추 검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눔검진 항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진다. 무릎이나 어깨, 손목이 불편한 환자들은 관절 검진을, 허리나 목 등이 불편한 환자들은 척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관절 검사는 관절염 진척도를 알 수 있는 무릎 X-레이와 혈액 검사, 골밀도 검사 등으로 구성되며, 척추질환 검사는 허리디스크를 판단할 수 있는 허리 X-레이와 골다공증 검사로 진행된다.
더불어 정형외과 전문의의 심층적인 상담과 함께 혈압, 혈당 검사 등 기본적인 내과 검진이 공통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철우 바로병원 원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전 직원이 봉사의 뜻을 모아 환자들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체크하고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자 이 같은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평소 병원 치료를
한편 ‘연말연시 척추·관절검진 건강나들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바로병원 기획홍보실(032-722-8833)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