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4일,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 KSF) 3전 오프닝 이벤트인 '현대자동차 스피드 업 빅매치'의 첫 번째 결과 영상을 공개하고, KSF 5전에서 선보일 두 번째 대결 상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스피드 업 빅매치'는 영암 F1써킷에서 개최되는 KSF의 오프닝 이벤트로, 제네시스 쿠페와 각종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대상들이 속도를 겨루는 이색 스피드 대결이다.
현대차는 프로골퍼와의 대결로 화제를 모았던 ‘현대자동차 스피드 업 빅매치’ 1탄에 이어 9월 23일 열리는 KSF 5전에서 선보일 2탄의 대결 상대를 KSF 홈페이지를 통해 8월10일까지 공모한다.
현대차는 공모전에 참여한 고객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전문브랜드 커피빈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8월 14일 KSF 홈페이지를 통해 두 번째 대결 상대와 기프티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차가 24일 유투브에 공개한 '현대자동차 스피드 업 빅매치' 1탄의 영상은 '프로골퍼의 드라이버 샷 vs 제네시스 쿠페'의 속도 대결이 무승부를 이뤘다.
경기는 제네시스 쿠페가 트랙을 돌며 가속해 오다가 스타트 라인을 통과하는 순간 골퍼가 드라이버 샷을 하고 이후 직선 200m 결승 라인을 골프공과 스포츠카 중 누가 먼저 통과하게 되는가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두 차례 대결 중 1회전에서는 골프공이 4.15초, 제네시스 쿠페가 3.95초를 기록했고 2회전에서는 골프공 3.92초, 제네시스 쿠페 4.26초를 기록해 최종 1:1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대회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터스포츠만의 매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렉서스, 신형 ES 美 가격 공개…‘강남쏘나타’ 부활한다·기아차 카니발, 2014년에 확 바뀐다…신형 모델은 이렇게?
·기아차, 2013년형 스포티지R 출시…가격은 2208~3035만원
·2PM 닉쿤, 음주운전 당시 탔던 골프 GTI는 어떤 차?
·美모터트랜드, "벨로스터 터보, 진정한 핫해치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