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기사입력 2012-07-04 11:03

▶ "이달 16일까지 대통령 사과해야"
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가 "한일 군사정보보호 협정을 국민 모르게 처리한 것에 대해 이 대통령이 국회 본회의가 열리는 16일 전까지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총리와 관계부처 장관의 해임, 정보보호 협정의 폐기까지 요구해 이 문제를 둘러싼 파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내일 정두언 소환…정치권 파장 촉각
저축은행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상득 전 의원을 소환조사한 데 이어 내일(5일)은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을 소환합니다.
민주통합당 박지원 대표의 소환도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번 문제를 둘러싼 파장에 정치권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검찰, 통진당 부정투표 의심정황 확인
검찰이 압수한 통합진보당 서버를 분석한 결과 부정투표로 의심되는 정황을 확인했습니다.
같은 인터넷 주소에서 투표가 2건 이상 이뤄진 경우가 전체 온라인 투표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정부, 영유아 무상보육 전면 재검토
현행 영유아 무상보육 정책이 전면 재검토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고소득층에게까지 무상 보육비를 지원하는 것이 공정사회에 부합하는지 의문이라며 현 제도를 재검토할 방침을 밝혔습니다.

▶ 냉면·콩국수·김밥 대장균 검출
냉면과 콩국수, 김밥, 초밥 등 여름성수 식품 50건에서 대장균 등 식중독 원인균이 검출

됐습니다.
식약청은 냉면용 육수와 콩국수용 콩물은 상하기 쉽기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조리하고 먹을 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포항 첫 열대야…중부 한때 소나기
영남 일부 지방에 현재 폭염주의보 내려진 가운데 어제(3일) 포항에서는 첫 열대야가 발생했습니다.
오후에는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서 한때 강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