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13일, 튜닝을 통해 출력을 끌어올린 2012년형 미니 JCW(존 쿠퍼 웍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 JCW는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된 직분사 4기통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00마력과 27.6kg.m(오버 부스트시)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이 엔진은 미니 쿠퍼S의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에 JCW 튜닝킷을 장착해 출력을 향상시킨 것으로,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 연속 최고의 자동차 엔진에 수여되는 ‘인터내셔널 엔진 오브 더 이어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도, 고온에서도 성능을 유지하는 최적화된 배기 매니폴드와 구경 90mm의 JCW 전용 크롬 피니셔를 장착해 보다 다이내믹한 배기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 고성능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밴틀레이티드 스포츠 브레이크 디스크를 채택해, 수막 방지 및 브레이크 냉각 효율을 극대화했고, 고성능 이미지를 극대화한 붉은색의 4P JCW 스포츠 브레이크를 장착해 고성능 모델에 맞는 제동력을 발휘한다.
미니 JCW에는 JCW 전용 레드 스티치 가죽 스티어링 휠, 전용 17인치 스포츠 브레이크와 전용 머플러, 17인치 경량 알로이 휠, DTC, JCW 엔트리 플레이트 등 JCW 에어로 키트가 장착돼 보다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미니 JCW의 가격은 4530만원이다(VAT 포함).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아차, K9 렌더링 사진 공개…"고성능 럭셔리카다운 모습"·코란도스포츠 스노우 캠핑…‘이것이 진정한 아웃라이프’
·‘스바루 스노우 익스피리언스’…스키장서 펼쳐지는 독특한 시승 행사
·포르쉐 탁송사고의 반전, "목격자를 찾습니다"
·BMW 6시리즈 그란 쿠페, 올 하반기 출시…“A7, CLS 꼼짝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