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이달말부터 출시되는 5시리즈에 배기량을 줄인 4기통 터보 엔진을 장착한다. 새로운 2.0리터 4기통 터보엔진은 기존 6기통 엔진보다 성능과 연비가 향상됐다.
BMW코리아는 2일, 2012년형 5시리즈에 새로운 2.0리터 4기통 엔진(N20)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 엔진은 184마력과 245마력으로 구분되며 184마력은 520i에 245마력은 528i와 Z4 xDrive 28i에 적용될 예정이다.
520i에 장착된 4기통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528i에 장착되는 4기통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245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엔진의 경우 기존 엔진과 출력은 같지만 최대토크가 13% 높다. 또 낮은 엔진회전수(1200~4800rpm)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돼 가속능력은 더욱 향상됐다.
또, 차량이 정차하면 저절로 동력을 차단하는 오토 스타트 & 스탑 기능 등이 추가돼 약 20%의 연비 향상효과가 있다고 BMW코리아 측은 밝혔다. 여기에 헤드램프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워셔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BMW코리아는 “헤드램프 워셔 기능이 독일에서는 법적으로 의무장착되고 있다”며 “국내서는 5시리즈를 시작으로 모든 차종에 기본 장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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