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된 신형 i30는 현대차 유럽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한 유러피언 준중형 해치백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콘셉트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반영했으며, 이전 모델에 비해 길이와 너비는 커졌고 높이는 낮아져서 안정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을 완성했다.
또, 신형 i30에는 응답성에 따라 일반, 스포츠, 컴포트 모드 등 3가지 모드로 주행 가능한 플렉스 스티어링과 기존의 풋 파킹이나 핸드레버 대신 간단한 스위치 조작을 통해 파킹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전자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 버튼시동장치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신형 i30는 국내에 1.6GDi 엔진을 적용한 가솔린 모델과 1.6 U2엔진을 적용한 디젤모델 등 다양한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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