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는 20일, 평택시 이충 문화센터에서 글로벌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과 재도약을 선언하기 위한 '2011 쌍용자동차 뉴 비전 선포식'을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쌍용차 이사회 의장인 마힌드라 고엔카 사장과 이유일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3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 및 5개년 경영전략이 발표됐다.
쌍용차는 이날 행사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 받는 대한민국 자동차 회사'로 성장 발전해 나가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쌍용차는 2013년까지 판매 16만대, 매출 4조 실현을 달성하는 중기 전략 목표인 'Promise 2013'과 2016년까지 판매 30만대, 매출 7조를 실현한다는 장기 전략목표인 ‘Aspiration 2016’ 등의 중장기 경영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2013년까지 5개의 상품성 개선 모델과 2016년까지 4개의 신규 차종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기자동차도 출시할 계획이라며, 고연비 및 저탄소 파워트레인, 전기자동차 기술 등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를 통해 미래 지속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쌍용차는 국내시장의 판매 네트워크 강화 및 오토매니저 확충과 함께 마힌드라와 원스톱 금융솔루션 구축을 위한 국내 할부금융사 설립 방안도 적극 검토하고 다양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20%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마힌드라 그룹과 R&D, 제품개발, 구매 및 영업 등 전 부문에 걸친 협력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룩함으로써 상호 이익을 추구하고 원가경쟁력을 크게 향상시켜 나갈 것이며 또한 혁신을 통해 기술, 생산 및 보증 비용 등 영역에서 원가 절감을 위한 전략들도 시행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결코 쉽지 않은 목표이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의지로 이러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낼 것"이라 밝혔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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