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는 20일, 르노삼성이 소비자가 평가한 영업만족, A/S만족, 종합체감만족 등 자동차 고객만족 부문에서 10년 연속(2002~2011)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작년,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문제점 수 부문을 석권했던 현대자동차는 올해 대부분의 조사에서 2위에 머물렀다. 수입차들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제품품질에서 국산차를 압도했으나 서비스부문에서 열세를 극복하지는 못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신형 말리부, 美서 2.5리터급 엔진 장착…국내는?·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팀과 F1 마케팅 전개
·국내 딱 한 대, '스마트 포투 C25 에디션' 주인공은?
·한 대에 6억 '수소차'… 상용화는 언제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