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잠시 비를 피하면 되는 게 소나기라고 알고 있었는데, 요즘 소나기는 호우특보가 내려질 정도입니다. 조심하셔야겠는데요. 현재도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면서 시간당 20 밀리미터 안팎으로 다소 강하니까요. 산이나 계곡 등지에서 야영하시는 분들은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오늘 서울의 낮 기온 27도 안팎으로 소나기가 내린 후에는 활동하기에 더 수월했습니다. 내일과 모레에도 서울의 한 낮 기온 28도 안팎으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3>여론 조사에 따르면 8월 초에 휴가 떠나는 분들이 가장 많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는데요. 올 해 8월은 예년보다 열대야와 폭염이 더 많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오늘과 같은 국지적으로 강한 소나기도 자주 내리겠습니다.
<기상도>내일도 오늘처럼 구름 많겠습니다.또 내일 새벽이나 아침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강한 소나기가 한
<최저>내일 아침 서울 22도, 남부지방도 23도 안팎의 분포를 보이겠고요.
<최고>낮 기온 서울 28도, 남부지방 광주 32도 등으로 남부지방의 기온은 더 오르겠습니다.
<주간>다음 주에는 주중에는 금요일을 제외하고 모두 비 소식이 들어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