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대형 옥외광고가 펼쳐집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있는 'TSX 브로드웨이(TSX Broadway)' 빌딩의 초대형 스크린에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빼빼로 글로벌 광고 캠페인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거리에서 상영 중인 모습 / 사진 = 롯데웰푸드 |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타임스퀘어 광고로, 올해는 규모를 더욱 키워 타임스퀘어 거리에서 현지인과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모이는 위치에서 빼빼로 브랜드와 빼빼로데이를 알리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슬로건은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입니다.
광고 영상에는 빼빼로 브랜드의 앰배서더인 뉴진스(NewJeans)가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뉴진스 멤버들은 가족, 친구, 이웃 등 마음을 전할 사람들을 떠올리며 빼빼로를 마련하고, 행복한 표정으로 제품 겉면에 메시지를 적습니다.
↑ 빼빼로 글로벌 광고 캠페인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거리에서 상영 중인 모습 / 사진 = 롯데웰푸드 |
빼빼로의 브랜드 옥외 광고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전후로 미국 LA 중심가와 코리아타운, 베트남 호찌민에서도 상영되고 있습니다. LA 코리아타운플라자 쇼핑몰, 호찌민 1군 로터리 등 각 지역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곳에서 현지 소비자와 관광객의 발걸음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습니다.
빼빼로는 미국, 동남아, 중동 등 약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 수출액이 약 325억 원을 달성하며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넘어섰습니다.
↑ 빼빼로 글로벌 광고 캠페인이 미국 LA 중심가의 The Twins 빌딩에 설치됐다. / 사진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내년 하반기부터는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 원을 투자해 구축한 빼빼로의 첫 해외 생산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