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서비스경영학회(회장 최정일,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가 "서비스 혁신을 위한 AI의 새로운 물결"이라는 주제로 오는 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최정일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 사진 - 한국서비스경영학회 |
이번 학술대회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의 축사로 시작돼, 대한민국 K-서비스의 수준과 위상을 높인 공공 및 민간 기업의 CEO와 CSO를 대상으로 한 Service Excellence Award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로공직자상에는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표준 혁신을 위해 공적 기여를 한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이 수여하게 되고, Service Excellence Award는 공공 CEO 부문에서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수여합니다. 학회는 이 두 기관은 대표적인 선도 공공 서비스 기관으로 손꼽힌다고 밝혔습니다. 민간-중소 CEO 부문에는 최국현 티에스라인시스템(주) 대표이사가 수여하고, 공공 CSO 부문에는 이정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본부장, 민간 CSO 상은 길연주 대한항공 고객서비스실장이 수여하게 됩니다.
시상식에 이어 김덕진 김덕진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의 ‘AI 2025,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김계수 세명대학교 교수의 ‘AI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서비스 혁신’의 학습세션이 진행됩니다. 이어 이성혜 팀인터페이스 대표와 김옥기 퍼스널이미지브랜딩 대표가 강연하는 ‘컬러와 서비스 디자인의 만남’이라는 주제의 특별세션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또한 공공부문의 서비스혁신에 관한 ‘고속도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현황분석 및 개선방향’이라는 주제로 김명수 강원대학교 교수가 진행하는 특별세션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AI를 활용한 서비스 혁신
또한 학술세션에서는 서비스 혁신을 위한 AI연구 관련 다수의 논문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참가자들은 인공지능을 이용한 서비스 혁신에 대한 학습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김수형 기자 / kim.soohyung@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