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음료 브랜드인 카프리썬의 종이 빨대가 플라스틱으로 다시 바뀝니다.
재질 변경은 지난해 2월 종이 빨대 도입 이후 20개월 만입니다.
↑ 카프리썬. / 사진=농심 제공 |
오늘(29일) 농심 관계자는 "품질 개선 노력에도 소비자들이 빨대를 종이에서 플라스틱으로 다시 바꿔 달라고 요청해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농심이 카프리썬에 종이 빨대를 적용한 뒤 이 빨대가 포장재를 잘 뚫지 못해 불편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돼왔습니다.
농심은 지난해 7월 종이 빨대 절단면 각도를 조정했고 11월에는 강도를 보완했지만, 종이 빨대 특유의 냄새와 감촉, 눅눅해지는 현상 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지속됐습니다.
이에 매년 900만 박스를 유지해 오던 카프리썬 판매량이 작년에 13% 감소한 데 이어 올해는 3분기까지 추가로 16% 줄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플라스틱 빨대 도입은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불가피한 조치"라면서도 "플라스틱
앞서 농심은 생생우동의 플라스틱 받침(트레이)을 제거했고 봉지면 제품 묶음 포장의 잉크를 최소화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제품 포장 방법과 재질을 변경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1,990t(톤) 감축한 바 있습니다.
[조수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uyeonjoma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