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십오야’서 이서진 “10년 써왔다” 클라랑스 넥크림 영상 300만 회 이상 조회 <이서진의 뉴욕뉴욕2>서 정유미, 이서진 ‘내돈내산템’으로 소개
그간 셀럽, 모델들에게 유명했던 클라랑스코리아 넥크림이 최근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협찬 등 PPL 광고가 아닌 유튜브채널 ‘채널십오야’ <이서진의 뉴욕뉴욕2>에서 정유미와 이서진의 ‘내돈내산템’으로 소개되면서부터다.
↑ 채널 십오야 ‘뉴욕 여행 막바지! 정유미의 쇼핑쇼핑부터 부동산 투어까지 l
지난 10월13일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등 나영석 사단이 운영하는 팔로워 약 600만의 ‘이서진의 뉴욕뉴욕2: 에피소드6’에서 정유미의 가방 속 애정템으로 등장한 일명 ‘목바라기 크림’, 클라랑스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 코너 속 코너 ‘정유미의 뉴욕뉴욕-정유미의 왓츠 인 마이 백’ 영상에서 정유미가 “바로, 이렇게(바를 수 있어) 간편하다”며 튜브를 짜 바로 목에 바르자 이어 이서진도 “나도 저 넥크림 있다. 바른 지 10년이 넘었다”고 밝혔다.
이서진이 말한 제품은, ‘빨강 넥크림’이라 불리는 클라랑스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 크림’ 제품. 현재 해당 유튜브 영상은 업로드 2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조회수 375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 채널 십오야 ‘이서진의 뉴욕뉴욕2’ 유튜브 채널 갈무리
영상 공개 후 팬들은 댓글을 통해 “이서진 씨가 진짜 센스가 장난 아니네요. 브랜드 하나하나 잘 알고 디테일까지 역시…” “윰블리 아이템을 구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알아가는 것 같아 꿀팁인 듯ㅋ”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평소 맑고 광채 나는 피부로 유명했던 그녀가 ‘내돈내산’ 아이템이라고 밝히자 이슈몰이를 한 것.
한편 해당 채널에서는 클라랑스 넥크림 외에도 정유미가 착용했던 ‘미하라 야스히로’와 ‘알라이아’ 셔츠, ‘아모멘토’ 바지와 함께 올슨 자매가 론칭한 ‘더 로우’의 부어스 레더 클러치 백, 니치 향수 킬리안 향수 등 그녀의 OOTD(Outfit Of The Day) 아이템 모두 화제가 됐다.
이서진은 최근 패션 매거진 <얼루어> 12월호에서 클라랑스 화보를 촬영하기도 했다. ‘이서진, 꽃미남들만 찍는다는 화장품 화보 찍다’라는 제목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서진은 “내가 클라랑스 넥크림을 사는 걸 보고 (정)유미도 따라 사더라. 나이 들면 얼굴 주름은 숨길 수 있지만 목 주름은 숨길 수가 없다고 들었다”며 “이 제품만큼은 유일하게 사서 헬스클럽, 집 여러 군데에 두고 쓰는데, 유튜브 노출 이후에는 품절이라 구할 수가 없다”(웃음)고 전하기도 했다.
↑ [이미지 =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이미지 = 유튜브 영상 갈무리]
최근 클라랑스 코리아는 ‘이서진의 뉴욕뉴욕2’에 등장해 품절 사태를 기록한 두 제품을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로 새롭게 출시했다. 주름개선기능성 제품인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과 주름 개선 및 미백 이중기능성 제품인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 제품에 클라랑스 베스트셀러 제품군을 더해 각각 ‘집중 탄력 케어’와 ‘주름과 잡티 동시 케어’ 컬렉션으로 새롭게 선보인 것.
1978년 넥크림을 처음 론칭한 뒤 45년 이상 지속적으로 넥 케어를 연구해온 클라랑스는 “목 스킨은 얼굴에 비해 피부층이 얇아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워 관리를 일찍 시작하는 부위”라며 “아침 저녁은 물론 가방 속에 넣어 다니며 틈틈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 일명 ‘빨강 넥크림’으로 불리는 클라랑스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 기프트 세트
[글 김소영 사진 유튜브 ‘채널십오야’ 채널 갈무리]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10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