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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18일 0시 팀 공식 SNS와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 커뮤니티에 세 번째 일본 싱글 ‘CRAZY’의 로고 이미지를 게재했다.
신보에는 지난 8월 한국에서 발매된 미니 4집 타이틀곡 ‘CRAZY’와 2월 선보인 미니 3집 타이틀곡 ‘EASY’의 일본어 버전, 최초로 공개되는 신곡 등 3곡이 수록된다.
신보 타이틀곡은 ‘CRAZY -Japanese ver.-’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등 여러 글로벌 차트를 휩쓴 노래로 일본 음악시장 정조준에 나선다.
르세라핌의 신보는 발매 전부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들은 매 컴백마다 오리콘 차트 정상을 밟으며 일본에서 ‘톱 티어’ K-팝 걸그룹으로 군림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발매한 정규 1집 ‘UNFORGIVEN’, 미니 3집 ‘EASY’, 미니 4집 ‘CRAZY’ 세 작품이 연속으로 현지 출하량 10만 장을 넘겨 일본 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받는 쾌거를 거두었다.
현지에서 발매한 음반 성적은 더욱 압도적이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1월 내놓은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로 역대 K-팝 걸그룹의 데뷔 음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의 음반 판매량) 1위에 올랐다. ‘FEARLESS’는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는데, K-팝 그룹이 현지 데뷔 싱글로 ‘더블 플래티넘’을 획득한 것은 르세라핌이 최초다. 이어 두 번째 싱글 ‘UNFORGIVEN’도 출하량 25만 장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르세라핌은 지난 6~7월 일본에서 개최한 팬미팅 투어 ‘LE SSERAFIM FEARNADA 2024 S/S - JAPAN’으로 8만 관객을 동원했다. 효고, 아이치, 가나가와, 후쿠오카 등 4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나 일본 전역을 아우르는 티켓 파워를 증명했다. 이처럼 현지에서 돌풍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르세라핌의 신보 흥행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르세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