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

영탁·홍지윤·에이티즈·키오라, ‘K탑스타’ 1위 차지...압도적 투표율로 뽑힌 ★

기사입력 2024-06-24 13:38

트로트 남자 부문 1위 자리는 영탁의 차지였다. 사진=K탑스타
↑ 트로트 남자 부문 1위 자리는 영탁의 차지였다. 사진=K탑스타
그룹 에이티즈, 트로트가수 영탁, 홍지윤, 신인그룹 키스오브라이프가 K탑스타 최애스타 인기투표에서 1위에 뽑혔다.

에이티즈, 영탁, 홍지윤, 키스오브라이프는 스타들의 이모저모를 담은 투표어플 K탑스타(KTOPSTAR)에서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1주간 진행된 인기투표에서 1위에 등극했다.

# 트로트 대세는 누구?...영탁

트로트 남자 부문 1위 자리는 영탁의 차지였다.

그는 39.5%의 팬들의 지지를 받고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박지현, 3위는 진해성, 4위는 안성훈, 5위는 김호중 순이었다

영탁은 최근 몽골 관광홍보대사에 위촉된 바 있다. 영탁은 몽골을 알리는 관광홍보대사로서 위촉식에 참석하기 위해 3일간 몽골을 방문했으며 현지를 돌며 다양한 문화 체험까지 함께 진행했다.

또한 KTX 개통 20주년 홍보대사로도 임명되는 등 데뷔 19주년을 맞은 베테랑 가수답게, 음악과 실력으로 공고히 쌓아올린 브랜드 네임이 다방면에서 빛을 발하며 글로벌 가수다운 품격을 활발한 선전으로 이어가고 있다.

홍지윤이 트로트 여자 부문에서 최상위에 올랐다 사진=K탑스타
↑ 홍지윤이 트로트 여자 부문에서 최상위에 올랐다 사진=K탑스타
# ‘트롯 바비’가 아니면 누가 1위 해…홍지윤, 트로트 여자 최정상 차지

78.7%의 선택을 받은 홍지윤이 트로트 여자 부문에서 최상위에 올랐다. 홍지윤은 쟁쟁한 여자 트로트 가수들 속 상큼 발랄한 매력을 소유한 인물로, 대중들 역시 그의 매력을 알아보고 최고의 스타로 픽을 했다.

홍지윤의 뒤를 이어 오유진, 양지은, 전유진, 조정민이 팬들에게 선택을 받았다.

1위로 꼽힌 홍지윤은 최근 ‘가보자GO’를 발매했다. ‘가보자GO’는 홍지윤표 청량함과 에너지를 만나볼 수 있는 곡이다. 신나는 드럼비트와 베이스, 귀를 사로잡는 신스라인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EDM 트로트 장르로, ‘포기하지 말자’라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현재 홍지윤은 ‘SBS FiL 더트롯쇼’를 비롯해 각종 음악방송 무대에서 매력을 뽐내고 있고, 이외에도 KBS2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에 출연해 예능감까지 과시하며 팔색조 면모를 과시 중이다.

에이티즈는 무려 81.7%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얻고 1위 자리에 올랐다. 사진=K탑스타
↑ 에이티즈는 무려 81.7%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얻고 1위 자리에 올랐다. 사진=K탑스타
# 국내외로 종횡무진하는 에이티즈, 최고의 아이돌로 픽

에이티즈는 무려 81.7%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얻고 1위 자리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쟁쟁한 아이들 속 80%가 넘는 득표율로 ‘넘사벽’ 인기를 과시하며 위엄을 과시했다. 현재 이들은 지난달 31일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을 발매하고, 다양한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적인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차트(6월 14일 자)에서도 ‘오피셜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Official Independent Albums Chart)’ 8위, ‘오피셜 스코티시 앨범 차트(Official Scottish Albums Chart)’ 15위, ‘오피셜 피지컬 앨범 차트(Official Physical Albums Chart)’ 16위, ‘오피셜 앨범 세일즈 차트(Official Albums Sales Chart)’ 17위에 자리했다.

이외에도 이들은 다양한 ‘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하며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에이티즈에 이어 크래비티가 6.3%의 득표율로 2위에 뉴진스가 6.1%로 3위에 랭크됐다. 이후 방탄소년단, 강다니엘, 엔시티127, (여자)아이들, 아이유가 표를 받았다.

외모와 실력 모두 겸비한 걸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가 최고의 신인으로 꼽혔다. 사진=K탑스타
↑ 외모와 실력 모두 겸비한 걸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가 최고의 신인으로 꼽혔다. 사진=K탑스타
# 실력이 쑥쑥 커지고 있는 신인 걸그룹은 키스 오브 라이프

외모와 실력 모두 겸비한 걸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가 최고의 신인으로 꼽혔다.

키스 오브 라이프는 66.2%의 팬들의 사랑을 받고 1위에 올랐다. 이들은 쟁쟁한 신인들 속 과반수가 넘는 특표율로 인기 걸그룹 탄생을 예고했다.

현재 키스 오브 라이프는 그룹 활동은 물론 멤버 개개인으로도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벨은 엄태구X한선화 주연의 ‘놀아주는 여자’ OST를 가창하며 또 다른 매력을 어필 중이다.

이들의 뒤를 이어 유니스가 32%로 2위, 아일릿이 1.8%로 3위를 차지했다.

한편 ‘K탑스타’ 인기투표는 K탑스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투표방법은 간단하다. 어플을 다운 받은 후 로그인을 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게 표를 선사하면 된다. 복잡한 로그인 절차를 없애고 소셜로그인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K탑스타’ 앱에서 눈길을 끄는 것이 있다. 바로 ‘스타팅’ 기능. 스타팅은 팬과 스타가 직접 팬미팅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그동안 궁금했던 질문을 직접 스타에게 물어보고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K탑스타’는 현재 남/여 트로트, 남/여 아이돌, 남/여 신인 등의 분야로 나눠 ‘최애 스타’ 인기 투표를 진행 중이다. 투표 후 주간 각 부문별 1위 아티스트로 뽑힌 스타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케이탑스타 앱 내부 메인 배너에 노출되고, MK스포츠 뉴스에 기사화되어 올라간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스타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