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어제(27일) 발생한 티머니 전산망 오류는 티머니가 소유한 네트워크 장비 문제로 확인된 가운데, 교통카드 충전에도 오류가 발생해 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 사진=엑스(X) 캡처 |
오늘(28일)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교통카드를 충전한 시민 가운데 일부는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갔지만, 카드 충전이 되지 않았다는 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티머니 카드에 약 15만 원 충전했는데, 카드에는 충전이 안 돼있다"며 "돈이 증발해서 상담받으러 갔더니 9시부터 2시까지만 운영한다더라. 말이 되나"라고 토로했습니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왜 충전 안되는 거야", "알바 가는데 티머니 오류 때문에 버스비 충전을 못 해", "나 지하철 타고 있는데 충전이 안 되면 역사 안에서 못 나오잖아"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티머니는 "(전선망 장애로) 오류가 발생했을 수 있고 유사 사례가 있는지 조사하는 중"이라며 피해 보상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사진=엑스(X) 캡처 |
한편 티머니 시스템은 어제 오후 1시 6분쯤 티머니 부평 전산센터에서 시스템 장애가 일어나 서비스 오류가 발생했고, 오후 2시 41분 복구될 때까지 티켓 예매나 확인이 불가해 고속·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 기자 jeong.minah@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