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제

트럼프 "45대, 47대 대통령 당선돼 영광" [짤e몽땅]

기사입력 2024-11-06 17:06 l 최종수정 2024-11-06 17:09

퇴근길 '짤'로 보는 뉴스, <짤e몽땅>입니다.


1. “위대한 승리” 지지자 연설



대선 승리가 유력한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47대 대통령에 당선돼 영광”이라며 지지자들 앞에서 이같이 선언했습니다.

이어 “사상 전례 없는 위대한 정치적 승리”라며 “미국을 치유하고 이 나라의 모든 문제를 고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45대 대통령을 지낸 트럼프의 당선이 확실시 된다면 22·24대 대통령을 지낸 그로버 클래블랜드 이후 131년 만에 처음 ‘징검다리로’ 당선된 미국 대통령이 됩니다.

2. 앤디 김, 한국계 미 상원 첫 입성


미국 대선과 함께 치러진 연방 상원의원 선거에서 한국계 최초 연방 상원의원이 나왔습니다.

민주당 소속으로 뉴저지주에서 세 차례 연방 하원의원을 지낸 앤디 김인데요.

엔디 김은 “당선 인사를 하는 이 호텔은 아메리칸 드림의 중요한 이정표였다”며 “구태의 시대는 끝났고 우리에게는 미래가 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3. 쿠르스크서 훈련하는 북한군, 최초 공개


우크라이나 언론인이 쿠르스크 지역에 배치된 북한군의 훈련받는 모습을 최초 입수했다며 짤막한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동양인 외양의 군인들이 러시아 언어를 배우고, 교관의 지도하에 지뢰 폭발 훈련을 받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해당 보도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북한군과의 교전을 사실로 확인한 직후 공개됐습니다.


4. 평범한 강남 빌딩, 내부는 650억 타짜 소굴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평범한 사무실로 위장해 호화 불법 도박장을 운영한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카지노 근무 경력의 딜러를 고용하고, 해외 도박 장면을 생중계로 연결해 마치 외국에서 베팅을 즐기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다며 회원을 모집해 왔는데요.

지난 14개월간 거래된 도박 자금 규모만 650억 원으로 파악됩니다. 이 기간 동안 세 차례 장소를 옮기는 등 CCTV를 설치해 외부인들이 출입할 수 없도록 감시망을 구축했습니다.


5. “네가 왜 여기서 나와”


오늘(6일) 오전 경기 수원시 광교저수지 산책로와 광교호수공원에 사슴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난데없이 나타난 사슴의 뿔에 찔려 60대 여성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30대 시민은 복부와 사타구니 등을 다쳐 봉합 치료를 받았습니다.

네티즌들은 “네가 왜 여기서 나와” “부디 죽이지는 말고 마취시켜 안전한 곳으로 옮기자” “집 밖은 다 위험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스타

핫뉴스